행복한 공동체를 꿈꾸는 자율학교

노력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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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와 협력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

가. 민주적의사결정-교직원 다모임, 교사회운영
교직원의 원활한 소통과 민주적 의사결정을 목적으로 한다.
매월 첫째 수요일에 교직원 다모임, 둘째 수요일에 교사회를 연다.
안건 중심의 의결형 회의로 운영한다.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해결한다.
나. 미니스쿨 활성화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특색 있는 학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학년 공동생활교육을 정착시키고, 학생생활교육위원회 위상을 강화한다.
학년부와 교무업무지원팀의 유기적 협력으로 대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학년별 담임과 비담임을 구성원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수업나눔 동아리를 구성한다.
매월 셋째 수요일에 학년별 수업나눔 동아리 모임을 갖는다.(공동수업디자인)
교과별, 주제별로 희망에 따라 전문적 학습공동체 동아리를 구성한다.
시기별 교직원 워크숍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을 돌아보고 교직원의 동료성을 제고한다.